Home   |  Contact   |  Global
비브라운코리아


 
Home > Career > 인사제도

비브라운 코리아의 인사제도

Healthy Competitive Working Environment – 건강한 경쟁이 있는 업무환경

비브라운 코리아는 어떻게 역량 있는 사람들만으로 조직을 운영할 수 있을지 고민합니다. 유능한 사람은 자신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을 때 가장 큰 동기부여를 받습니다. 그럼 자신을 개발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요? 우리는 B. Braun Group의 Brand Value인 “Sharing Expertise”가 존중되는 환경에서 각 분야에서 역량 있는 사람들이 함께 서로 경쟁하며 때로는 협동하며 일하는 것이라 믿습니다.
이것은 축구선수들을 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최고의 선수는 항상 자신의 기술을 끊임없이 갈고 닦을 수 있는 최고의 팀에서 뛰기를 원합니다. 이는, 유능한 사람들과 함께 팀을 이루어 뛰는 것 자체가 동기를 유발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팀의 각 구성원은 끊임없는 연습을 통해 서로의 실력 배양을 돕고 궁극적으로는 팀의 승리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이것이 비브라운 코리아가 추구하는 HCWE(Healthy Competitive Working Environment; 건강한 경쟁이 있는 업무환경)의 핵심입니다.

Learning Organization – 학습조직

비브라운 코리아는 어떻게 하면 유능한 사람들이 지속적으로 자신의 전문 지식을 향상시키고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도록 만들 수 있을지 고민합니다. 이에 직원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
비브라운 코리아는 직원들의 역량을 개발하기 위하여 비. 브라운 대학을 설립하고자 했던 Prof. Dr. L.G. Braun의 미션을 계승하였습니다. 2006년 이후 주된 초점은 직원들을 위해 체계적으로 설계된 학습 프로그램을 구축하는 것이었습니다.
 비브라운 코리아의 성장 전략과 이에 수반되는 많은 도전을 헤쳐 나가기 위해서는 신입사원부터 임원을 아우르는 전 임직원이 새로운 지식과 최신의 기술로 무장하고 적극적인 참여가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Best Working Place – 최고의 일터 만들기

최고의 일터에서는 모든 직원이 조직 내 다른 사람들과 함께 일하며, 자기의 업무를 스스로 즐기며 근무할 것입니다. 본인의 업무를 즐길 수 있을 때 그 사람은 행복하고 만족해 하며, 이러한 태도는 주위 사람들을 행복하게 함으로써 조직 전체의 만족도를 높이고 더 나아가 고객에게 기쁨을 전달합니다.
따라서 비브라운 코리아는 최고의 일터란 개개인이 본인의 일을 즐길 수 있으며 이것이 회사가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원동력이 되는 곳이라 믿습니다. 최고의 일터를 만들기 위해 우리가 강조하는 세 가지 핵심가치는 신뢰, 자부심 그리고 즐거움으로 요약됩니다.

“신뢰” 란 “함께 일하는 동료나 상사를 믿는 것” 이며, 아래 세 가지 요소로 구성됩니다.
* 신뢰성: 사람들은 자신들이 원하는 어떤 것을 실현할 능력이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사람을 신뢰하게 됩니다. 따라서, 비브라운 코리아의 리더들은 명확히 목표를 설정하고 직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합니다. 이를 통해 직원들이 목표에 대한 주인의식을 갖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적절한 실행을 지속하게 됩니다. 더 나아가 직원들은 정기적으로 진행 상황에 대해 주변 사람들과 공유하게 됩니다.
*존중: 상호존중은 신뢰 관계의 기초입니다. 따라서, 비브라운 코리아의 리더들은 직원의 노력에 감사해 합니다. 또한 지속적으로 이들의 자기계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새로운 아이디어 창조를 독려합니다.
*공정성: 공정성이 확보된 환경에서 비로소 신뢰가 존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비브라운 코리아에서 나이, 출신지, 성별 등에 대한 차별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모든 개개인은 본인의 성과에 기반한 공정한 평가를 받습니다. 
 
“자부심”은 “성취한 어떤 것에 대해 자부심을 갖는” 것입니다.
비브라운 코리아의 직원들은 본인의 업무에 대한 자부심을 갖고 있습니다. 자부심은 주어진 책임에 대한 주인의식에서 출발합니다. 리더들에게 있어서 자부심이란 직원들이 그들의 일을 스스로 즐기게 만드는 것과 같습니다.  특히 비브라운 코리아의 모든 구성원들은 우리가 사회에 다양한 방식으로 기여하고 있다는 점 - B. Braun의 경우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첨단 기술과 제품을 공급함으로써 인류 건강에 이바지하고 있다는 점–에 대해 자부심을 가집니다.

 “즐거움”은 “사람들이 함께 일할 때 재미있다”고 느끼는 것이며 비브라운 코리아에서는 팀워크와 같은 의미로 사용됩니다.
B. Braun의 전통인 가족 정신의 장려는 비브라운 코리아의 팀워크 정신 속에서 발현됩니다. 직원들이 주변 사람들과 함께 일하는 것을 즐길 때 긍정적인 관계가 지속 및 형성됩니다. 더 나아가 팀원 간 전문적인 지식을 교류함으로써 조직 전체의 경쟁력은 더욱 배가됩니다. 따라서 비브라운 코리아는 팀워크를 장려함으로써 경쟁력 향상을 도모하고 있습니다.